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내일배움카드
- 백엔드
- 객체지향
- 백엔드 부트캠프
- 국비지원취업
- 오블완
- 국비지원교육
- Be
- 백준
- 환급챌린지
- 디자인교육
- 내일배움캠프
- UXUIPrimary
- UXUI기초정복
- 백엔드개발자
- UXUI챌린지
- 국비지원
- 디자인강의
- 오픈패스
- baekjoon
- mysql
- 부트캠프
- 패스트캠퍼스
- KDT
- OPENPATH
- Java
- 티스토리챌린지
- 오픈챌린지
- Spring
- 디자인챌린지
- Today
- Total
군만두의 IT 공부 일지
[오픈 챌린지 후기] UX/UI 기초 정복 본문
🗓️챌린지 기간: 2월 1일(목) ~ 2월 29일(목)
처음에는 끝까지 완수할 자신이 없었는데, 어느덧 마무리하는 글을 작성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오픈 챌린지는 오픈 패스라는 플랫폼에서 UX/UI 기초 강의 완강 및 미션을 수행한 참가자에게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주는 챌린지입니다.
텀블벅이라는 펀딩 사이트에서 UI 디자인에 대한 책을 구매했는데, 공지사항을 둘러보다가 사이트가 있길래 방문했다가 광고를 보고 호기심에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팬콜]어차피 알아야 할 핵심 UI 디자인 시스템
UI 디자인 기본 개념, 컴포넌트의 정의와 사용법, 실무에 필요한 꿀팁까지!
www.tumblbug.com
프론트엔드 개발을 하면서, 디자이너의 도움을 구하기 어려워 직접 피그마를 사용해 웹 디자인을 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이 챌린지에 참여하면 그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챌린지 시작과 함께 먼슬리 플래너의 진도에 따라 매일 강의를 들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인적인 일정과 귀찮음이 겹쳐, 강의를 수강하는 시간이 늦어지거나 완전히 잊어버린 날도 있었습니다. 한번 안 하니까 계속 안 하고 싶다는 생각도 잠깐 들었지만, 챌린지 참여자들이 모여 있는 단톡방에서 매일 인증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보며 자극을 받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단톡방에서 오늘의 학습 분량을 알려주는 운영자분들에게도 정말 감사합니다. 이런 세심한 배려 덕분에 끝까지 완강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잊고 있었는데 챌린지에 성공(완강+미션)하면 챌린지 참가 비용을 전액 환급해 줍니다. 처음 통장에 환급 금액이 들어온 것을 확인했을 때는 이게 무슨 돈인가 싶었는데, 알고 나니 용돈 받은 것 같이 기분이 좋았습니다.
강의를 모두 수강한 지금, 어느 정도는 디자인 기초를 잘 익혔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공자가 보면 다를 수 있지만, 비전공자의 입장에서는 난이도가 쉽지도 어렵지도 않고 적당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 시간도 챕터마다 5~20분(평균 10분) 분량이어서 부담 없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챌린지를 통해 마음 먹으면 뭐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증명한 것 같아요. UX/UI 디자인 기초를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이 챌린지를 적극 추천합니다!
2월 28일까지의 관련 게시글은 오픈패스의 요청에 따라 비공개로 전환되었습니다.
[오픈 챌린지 1기 링크]
UX/UI 기초 정복 챌린지 | 오픈 챌린지 1기
openpath.kr
☑️ 1일차: Design Framework
☑️ 2일차: Case Study
☑️ 3일차: Defining Goal & Wrap up
☑️ 4일차: 1주차 블로그 제출일
☑️ 5일차: Live Workshop: 골든서클 & top3 audiences
☑️ 6일차: UX Research
☑️ 7일차: Survey & In-Depth Interview
☑️ 8일차: UX Analysis
☑️ 9일차: Affinity Diagram & Persona
☑️ 10일차: User Journey Map
☑️ 11일차: 2주차 블로그 제출일
☑️ 12일차: UX Strategy
☑️ 13일차: UX Strategy Modelling & UX Strategy Direction
☑️ 14일차: Ideation & HMW & Scamper
☑️ 15일차: Crazy 8 & Idea Sketch
☑️ 16일차: User Interface & Mobile Usability & UI and System
☑️ 17일차: UI Component & Navigation
☑️ 18일차: 3주차 블로그 제출일
☑️ 19일차: Controls & Contents
☑️ 20일차: Information Architecture
☑️ 21일차: Wireframe & Story Board
☑️ 22일차: -
☑️ 23일차: Story Board : 화면 설계
☑️ 24일차: Color
☑️ 25일차: Typography & Image & 4주차 블로그 제출일
☑️ 26일차: Layout & Icon
☑️ 27일차: Visual Strategy & Visualization & Pattern
☑️ 28일차: Guide & Interaction Design & Gesture
☑️ 29일차: States & Motion & Prototype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이터분석] 코멘토 <데이터 엔지니어의 모든 실무 유형과 취업전략> 직무부트캠프 후기 (0) | 2024.12.06 |
---|---|
[후기] 코멘토 <기획부터 개발까지 파이썬 백엔드 개발 실무 체험> (0) | 2024.08.30 |
[ChatGPT] ChatGPT API Key 발급(파이썬 활용) (2) | 2024.02.05 |
[오픈 챌린지 1기] Design Framework (0) | 2024.02.01 |
[후기] 코멘토 <공공기관 사무행정직이 실제로 하는 일 A to Z> (0) | 2024.02.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