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XUI챌린지
- 오픈챌린지
- 디자인강의
- 국비지원교육
- 부트캠프
- 패스트캠퍼스
- mysql
- 오픈패스
- 백엔드 부트캠프
- UXUI기초정복
- 객체지향
- 백엔드개발자
- 디자인교육
- 티스토리챌린지
- UXUIPrimary
- KDT
- Be
- 백준
- 오블완
- Spring
- 내일배움카드
- 백엔드
- 디자인챌린지
- baekjoon
- 국비지원취업
- 국비지원
- 환급챌린지
- 내일배움캠프
- OPENPATH
- Java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5/03/15 (1)
군만두의 IT 공부 일지
목차03. 자바와 객체지향1. 객체 지향은 인간 지향이다기존의 구조적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중요한 것은 '함수'였다.객체 지향은 주변에서 사물을 인지하는 방식대로 프로그래밍하는 것에서 출발한다.객체 지향의 큰 그림-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것은 사물, 즉 객체(object)다.- 각각의 사물은 고유하다.- 사물의 속성을 갖는다.- 사물은 행위를 한다.2. 객체 지향의 4대 특성 - 캡! 상추다캡 - 캡슐화(Encapsulation): 정보 은닉(information hiding)상 - 상속(Inheritance): 재사용추 - 추상화(Abstraction): 모델링다 - 다형성(Polymorphism): 사용 편의3. 클래스 vs. 객체 = 붕어빵틀 vs. 붕어빵 ???클래스 객체명 = new 클래스();..
프로그래밍/객체지향
2025. 3. 15. 06: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