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백엔드
- 국비지원
- 백엔드 부트캠프
- 부트캠프
- 내일배움캠프
- 국비지원교육
- Spring
- 패스트캠퍼스
- 티스토리챌린지
- UXUI챌린지
- UXUIPrimary
- 오픈패스
- UXUI기초정복
- 환급챌린지
- 객체지향
- mysql
- baekjoon
- 디자인강의
- Be
- OPENPATH
- 백준
- 내일배움카드
- 디자인챌린지
- 오픈챌린지
- 국비지원취업
- 백엔드개발자
- 오블완
- 디자인교육
- KDT
- Java
- Today
- Total
목록2025/04/05 (2)
군만두의 IT 공부 일지
목차 이번에는 다양한 디자인 패턴 중 일부를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해 보기로 했다. 각 패턴의 기본 개념과 실습을 진행하려고 한다. 이전 게시글에서 설계한 쇼핑몰 서비스에 대해 디자인 패턴(어댑터, 전략, 템플릿 콜백)을 적용할 것이다.06. 스프링이 사랑한 디자인 패턴디자인 패턴:실제 개발 현장에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프로그래밍으로 처리하면서 만들어진 다양한 해결책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인정한 베스트 프랙티스를 정리한 것객체 지향의 특성 중 상속(extends), 인터페이스(interface/implements), 합성(객체를 속성으로 사용)만을 이용한다.스프링 프레임워크: 자바 엔터프라이즈 개발을 편하게 해주는 오픈소스 경량급 애플리케이션 프레임워크1. 어댑터 패턴(Adapter Pattern)어댑터..
목차 이번에는 책 198쪽에 있는 쇼핑몰 서비스에 대해서 도메인 모델 및 유스케이스에 대해 책임-주도 설계를 진행했다. 각자 같은 주제에 대해서 그려보고, 스터디원끼리 피드백을 하기로 했다.06. 객체 지도책임-주도 설계:시스템의 기능을 역할과 책임을 수행하는 객체들의 협력 관계로 바라보게 함으로써 두 가지 기본 재료인 유스케이스와 도메인 모델을 통합한다.사용자의 관점에서 시스템의 기능을 명시하고, 사용자와 설계자가 공유하는 안정적인 구조를 기반으로 기능을 책임으로 변환하는 체계적인 절차를 따라야 한다.쇼핑몰 서비스 설계전체 시나리오에 대해서 고민하니 너무 복잡해서 '고객의 주문'을 중심으로 생각했다.유스케이스유스케이스:사용자와 시스템 간의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텍스트하나의 시나리오가 아니라 여러 시나리오..